여행/세부&보홀 '17

[세부&보홀-스냅샷] 라떼양, 프라다이빙 SSI 레벨1 도전기 (프리다이브 팡라오)

카노라떼 2017. 2. 11. 15:32
반응형

 

 

라떼양 혼자 남아있는 기간 동안, 초특훈(?)을 달렸는데, 그 어렵다는 프리다이빙를 도전하기로 했다. 보홀 알로나비치에서 조금만 가면 프리다이브 팡라오(FREEDIVE PANGLAO) 라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김동하 님이 운영하는 교육장이 있는데 그곳에서 2일간 초급 과정(SSI 레벨1)을 진행했다.

 

1일차는 이론 교육이랑 수영장(자체 25미터 풀이 있는데 꽤 좋음)에서 실습하고, 2일차에는 바다에 나가 10미터 프리다이빙 진행하는데, 몇 가지 단계를 클리어하면 SSI 레벨1 자격을 취득할 수 있다. 수영이야 수년째 하던거고 고급 이상의 실력이라 이론이랑 수영장 실습은 가볍게 패스했는데, 바다에 나가면서 역시나 인생은 실전이야를 체감.

 

말이 10미터지, 호흡도 호흡이고, 들어갈수록 귀가 점점 아파 그게 제일 고역이라고 한다. 압력평형 유지를 위한 방법을 배우고 진행하지만 사람마다 견디는 체감도 다르고 해서 결국 라떼양은 2일차에 클리어 실패.

 

이대로 떠나기 아쉬운지라 2회차 다이빙 더 신청해서 결국 4일차에 인간승리의 모습을 보여주며 SSI 레벨1 자격을 획득했다.

 

1일차 이론&수영장

> 2일차 바다실습 (클리어실패)

----- 추가요금----

> 3일차 1회 프리다이빙 트레이닝 (잘안됨)

> 4일차 1회 프리다이빙 트레이닝 (성공!!!!!)

 

스쿠버다이빙 자주한 사람들도 프리다이빙은 어려워한다고 해서 어쩌나 싶었는데 역시나 라떼는 강인해 ㅋㅋㅋㅋ. 영상이랑 사진 받아와서는 계속 돌려보고 있다. 좋긴 좋나봄 ㅋㅋㅋㅋ. 근데 중이염 걸려왔다 -_-;;

 

 

 

 

 

 

 

프리다이빙에 관심있다면 [프리다이브 팡라오 http://www.freedivepanglao.co.kr]  에 가면 자세한 내용을 살펴볼 수 있음.

 

★ 아래를 꾹꾹 눌러주시면 더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