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요리연습

한지혜 제주 반미 (차돌박이 감귤 반미) 만드는 방법, 감귤 식용유 - 편스토랑

카노라떼 2020. 6. 21. 20:14
반응형

 

반미는 바게트빵에 고기와 야채를 넣어 먹는 베트남 샌드위치다. 편스토랑에 출연한 배우 한지혜 씨가 남편 직장 (검사임) 을 따라 제주에서 살고 있는데. 제주 감귤을 이용해서 반미를 만들어 먹는게 나왔다. 그래서 정리해봤다.

 

한지혜 제주 반미 레시피

 

1) 무, 당근, 오이, 청양고추를 채 썰자 (청양고추랑 오이는 그냥 잘게썰자)

2) 귤을 껍질채로 베이킹소다와 소금을 뿌려서 물에 박박 씻어서, 껍질을 벗겨내자. (껍질을 쓸거다)

3) 회 뜨듯이 귤껍질을 겉에 노란 부분만 벗겨서 역시 채썰어준다

4) 식초 3스푼, 설탕 3스푼, 소금 한꼬집 소스를 만들어서 당근, 무, 감귤 제스트에 끼얹어서 절여둔다

 

5) 차돌박이 볶을 양념을 만들어야는데, 맛술 2스푼, 스리라차 1스푼, 간장 2스푼, 굴소스 1스푼, 설탕 1/2 스푼, 후추 를 넣고 차돌박이를 조물조물 해주자

 

6) 반미 바게트 빵에 바를 소스도 필요하다. 스리라차 소스 3스푼, 마요네스 3스푼을 섞어서 만들어두면 된다.

 

7) 이제 차돌박이를 볶아줘야는데, 한지혜는 감귤 식용유라는걸 만들어서 쓴다고 한다. 감귤 껍질을 식용유와 함께 볶아둔 다음에 쓴다는데 감귤 껍질 성분이 우려져서 지방을 잡아주고 고기 볶을 때 쓰면 잡내도 잡아주고, 귤향이 가미된다고 함. 아무튼 볶아주자

 

8) 바게트 빵에 위에 만든 소스 바르고, 야채 절여둔거 깔고, 차돌박이 올리고, 청양고추 올리고, 고수까지 올려주면 끝이다. 맛있게 먹으면 된다.

 

 

추가로 한지혜씨는 감귤을 감귤잼으로 즉석에서 만들어서 감귤우유를 만들어먹었다. 감귤 속살을 갈아서 냄비에 끓이다가 식혀두고, 감귤 속 알갱이도 썰어서 같이 섞은 다음에, 우유를 부워서 먹으면 된다. (간단한데 잼 만들기가 귀찮으니까 감귤잼 사서 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