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있는음식

[제주 서귀포]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메밀, 순하고 건강하고 맛있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카노라떼 2021. 9. 22. 10:00
반응형

 

지인이 요긴 좀 입맛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면서, 메밀국수계의 평양냉면이라면서 소개한 곳이다.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메밀 인데, 메밀농장을 하는 영농조합에서인가 운영하는 곳이다. 그래서 제주메밀로 만든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다. 그럼 너무 건강한 맛이지 않겠냐고? 아냐. 맛있어. 좀 싱거워서 그렇지. 맛있음. 자극적인 어린이 입맛을 한 끼 정도는 내려놓자.

 

 

 

여기 위치가 한라산아래첫마을 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꽤 한라산 가까이 있다. 서귀포에서 산 근처로 한참 올라가다보면 골프장 많은 길 사이에 위치해 있는데, 웨이팅이 좀 있는 편이니까 올라가면서 #테이블링 어플로 예약하고 가면 된다. 어플 예약하면 대략적인 대기 시간 추측이 가능함.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메밀 메뉴

 

카페랑 식당을 같이 운영한다. 공기 좋고 풍광 좋은 곳이니까 밥 먹고 차 마시고 하면 되는데 우린 일단 밥만 먹음. 비빔냉면 1, 메밀전 1, 비비자작면 2 주문함.

 

 

 

비빔냉면

냉면이지만 메밀이 가득 들어간 면이라 그냥 메밀국수를 비벼먹는 느낌이다. 살짝 매콤하고, 자극적인 단짠 전혀 없다. 함께 주는 육수를 넣어도 여전히 심심하니까 취향따라 식초를 더 넣어도 된다. 하지만 그냥 먹어야 식재료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다. 그나마 이 집에서 가장 자극적인 메뉴다.

 

 

 

비비작작면

이게 여기의 시그니처 메뉴다. 간장비빔국수가 살짝 연상되지만 좀 다른 맛이다. 들기름과 들깨, 제철나물 등이 들어가서 심심하게 비벼 먹는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음식이다. 근데 고소해서 생각보다 맛있다.

 

 

 

메밀전

얇게 쫀득하게 구워서 나온다. 메인 음식과 함께하기에 적당한 양과 가격이다.

 

 

 

여기 생각보다 괜찮음. 평양냉면 집들은 여전히 극복이 안되는데, 여긴 어른들의 입맛이지만 맛있음.

 

 

 

제주 한라산아래첫마을 영농조합

검색하면 카페로 나오겠지만 그 옆이 메밀국수 식당임. 그냥 이걸로 찍고 오면 됨.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675

064-792-8245

영업시간 10시30분 ~ 18시30분 (동절기 18시 마감)

브레이크타임 15시30분 ~ 16시

매주 월요일 휴무일

 

 

 

#제주메밀맛집

#제주맛집

#서귀포맛집

#제주여행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