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제주&한국

성산일출봉 꼭 정상까지 안가도 잠깐 들러볼만한 이유 (제주여행, 제주우뭇개해안)

카노라떼 2023. 1. 25. 07:35
반응형

 

제주여행 오는 사람들이면 많이들 찾는 성산일출봉!

관광객들이야 저기 성산일출봉 정상 가려고 하겠지만

난 안가봄 ㅋㅋㅋㅋ.

일단 올라가기도 귀찮고...

유료임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성산일출봉 무료 산책 코스가 있다?

그래서 성산읍 놀러간 길에 들러보았다.

 

 

 

 

당연하지만 유료 코스는 훨씬 길고 볼거리도 많다.

뭐 거기는 담에 가보기로 하고...

 

무료 코스는 검표소에서 좌측으로 해안길 따라서 살짝

성산일출봉 좌측 옆구리 구경하고,

우뭇개해안 구경하고,

멀리 우도 보이는거 구경하고,

돌아나오면서 한라산 멀리 구경하고,

 

요렇게 구성된다.

 

 

 

 

* 성산일출봉 입장료

어른 5천원 , 청소년 2500원, 어린이 2500원

왕복 50분 코스

6세 이하, 65세 이상, 그리고 제주도민 무료

 

* 성산일출봉 영업시간

매표시간 7시30분 ~ 17시50분

관람시간 7시30분 ~ 19시

 

 

 

 

성산일출봉은 매월 첫째 월요일은 휴관일이다.

유료 코스야 그렇고 무료 코스는 주차장에 주차만 하고

그냥 걸어가면되는데

휴관일에 주차장까지 다 막을지는 잘 모르겠음.

 

 

 

 

무료코스에서 보는 성산일출봉 뷰는 요 정도지만

그래도 날씨가 좋으니까 엄청 이쁘다.

 

 

 

 

뒤를 돌아보면 저 멀리 한라산도 보인다.

한라산 정상이 또렷이 보이는 날이면 제주 날씨 중에 축복받은 날이다.

이런 날은 무조건 나가놀자.

 

 

 

 

여기가 우뭇개 해안인데,

마을 해녀 물질 공연도 이루어지고,

성산일출봉 보트투어도 이루어진다.

 

 

 

 

성산일출봉 보트투어 가격은 A코스 1만원, B코스 2만원

 

 

 

 

우뭇개 해안 이쁘던데

해수욕 하면 참 좋을거 같은데

옆에서 마을 분들이 장사하는 곳이라

시즌에 놀아도 되는 곳인지 잘 모르겠음.

저기서 스노클링하면 혼날거 같기는 함.

 

 

 

 

성산일출봉은 당연히 화산 분출로 만들어진 곳이다.

 

 

 

 

 

멀리 우도가 보인다.

우도 투어 후기는 아래 포스팅 참고.

 

제주 우도 여행 다녀오고 정리 (우도 배 시간표, 종달항에서 입항, 우도 배 요금, 렌트카 가능할까, 후해석벽, 우도8경, 홍조단괴해변)

https://sootacoffee.tistory.com/2814

 

제주 우도 여행 다녀오고 정리 (우도 배 시간표, 종달항에서 입항, 우도 배 요금, 렌트카 가능할

주말에 날씨가 좋다는 예보가 있어서 우도 재방문. 지난번에 사진을 너무 대충 찍어서 좀 꼼꼼히 찍으려고 노력해봄. 우도 입도하는데는 선박요금 + 우도입장료 를 포함한 금액을 선박 티켓 살

sootacoffee.tistory.com

 

 

 

 

 

요렇게 10분 정도 돌아보면 나오는 코스니까

지나는 길이라면 잠깐 들러서 구경할만 하다.

 

 

 

 

#제주여행

#성산일출봉

 

* 위의 링크로 구매 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