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지름신

셀프수리) 보쉬 잔디깎이 : 날이 휘어버렸다. 보쉬 ARM37

카노라떼 2021. 9. 20. 07:42
반응형

 

제주집 마당 잔디 깎는데 첫해는 예초기를 써보다가 그게 너무너무너무 힘들어서 (진동 때문에 며칠을 팔이 쑤신다) 문명의 혜택을 즐기고자 샀던게 전기코드 꼽고 쓰는 보쉬 잔디깎이 ARM37 모델이다. 그게 바리깡처럼 깎는 높이를 1단계 ~ 5단계까지 지정할 수 있는데 2단계로 주로 쓰다가 자주 깎기 귀찮아서 1단계로 써서 그런가 날이 휘었다. 날이 강철날인데 그게 마당에 있는 돌이랑 부딧친거 같음.

 

 

 

요런 식으로 옆에서 보면 강철부대 말고 강철날이 살짝 휘었다. 그래서 그냥 돌리면 땅을 엄청 파해친다. 잔디 뿌리가 다 끄집어짐.

 

 

 

요렇게 우측은 휘었고, 좌측이 정상인 상태. 2년차인데 슬슬 녹이 슬고 있다. 사실 잔디깎이 날은 소모품이라서 새로 날만 사와서 교체해도 되기는한데, 모습을 보니까 잘 펴면 될거 같아서 분해하는 방법을 찾아봤다. 역시(!) 독일산 보쉬 제품이라 그런가 셀프 수리가 쉽게 만들어져 있다.

 

 

 

저기 나사 부분을 몽키스패너 작은거로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주자.

 

 

 

그리고 펜치로 날을 잡고, 망치로 통통통통 바닥에 대고 휘어버린 날을 펴주었다.

 

 

 

재조립하니까 수평이 어느 정도 맞는다.

 

 

 

잘 됨. 노란색 칠한 부분이 수리한 잔디깎이로 커팅한 부분이다. 잔디깎이 날이 아직 쓸만해 보이니까 한두해 더 쓰고 날 교환해야겠다. 사실 모터 안녹슬게 관리하는게 제일 중요하지 싶다. 외부 창고에 보관하니까 습기 때문에 언제 운명하실지 모르겠음.

 

 

작년에 신상으로 사고 찍은 영상

https://youtu.be/kCFdCNc6RBg

 

 

보쉬 잔디깎이 ARM37 제품 상세 링크

https://link.coupang.com/a/Tpafi

 

#잔디깎이추천

#잔디깎는기계


온앤오프 김동완 잔디깎이 우리집꺼랑 똑같은거네? 보쉬 ARM37
https://sootacoffee.tistory.com/1474 [카노군과 라떼양의 커피와 여행이야기 (카노라떼)]

 

온앤오프 김동완 잔디깎이 우리집꺼랑 똑같은거네? 보쉬 ARM37

온앤오프 가평 시골에 사는 신화 김동완이 집 마당 잔디깎는데 모습이 익숙하다. 얼마전에 산 우리집 잔디깎이랑 동일한 모델같다. 전기로 사용하는거고. 적당한 크기라서 일반집에 사용하기

sootacoffee.tistory.com

 

 

* 위의 링크로 구매 시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제공됩니다. 알차게 모아서 커피 사먹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