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집커피

서울카페쇼2020 구경다녀옴 (사진많음) 1편

카노라떼 2020. 11. 7. 19:12
반응형

11월 4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 제19회 서울카페쇼에 다녀왔다. 올해부터는 목요일~일요일이아니라 수요일~토요일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마지막날은 미어터질거 같아서 6일 금요일에 다녀왔...지만 코로나로 입장 절차가 복잡해지면서 안은 한적한데 출입하는게 너무너무 힘겨웠다.

 

 

남자커피, 삥타이거, 사군카페인, 아야커피, 알디프TV, 카페는김용주 등 카페 유튜버들과 함께 하는 서울카페쇼 랜선투어 행사도 있었는데 저기서 얼굴 아는 분이 남자커피님 밖에 없는데 돌아다니면서 발견 못함

 

 

예전까지는 C-D 관으로 진입해서 다 보고 계단 통해서 A-B 관으로 이동 가능했지만 올해는 C관만 구경하고 나와서 A-B 관에 재진입해야한다. 입장과 퇴장 시에 바코드 출입증으로 입출입 체크를 해서 코로나 예방 대책으로 활용되었다. 

 

 

C관 입장 상황... ㄷㄷㄷㄷ 입장하면서 발열 체크하고 뭐하고 뭐하고... 하느라 입장 줄이 어마무시하다.

 

 

시음도 대폭 줄어든 느낌이고, 안에서 돌아다니며 음식 먹는것도 금지된다. 

 

 

입장하면서 라텍스 장갑을 주는데 퇴장 전까지 끼고 있어야한다. 코로나 의사 간호사 분들의 수고를 간접 체험할 수 있었다. 마스크에 라텍스 장갑까지 끼고 돌아다니면 어마무시 힘들다 -_-a

 

 

슈퍼마차 부스. 마차니까 그 녹차 가루 그거 맞다. 

 

파스텔커피웍스

 

아비시니아 커피 로스터스 검색해보니 천안에서 유명한 카페라고 한다.

 

이거 어딘지 모르겠네 ㅋㅋㅋㅋ 나 왜 이것만 찍어놨지 ㅋㅋㅋㅋ

 

 

커피브론즈 로스터스, 서울 안국동에 있다고 한다.

 

로스팅에 관심있는 사람들이면 들어봄직한 스트롱홀드 메이커

 

뭐라고 읽는거지? 워크? 인가 했는데 한글간판을 보니 베르크 로스터스 라고 한다. 부산 전포동에 위치해 있다. 뭔가 공식방송 촬영중이었다. 

 

 

레이지 모먼트 커피스탠드. 부산 동래구 소재

 

 

시놉시스 커피 랩. 서울 상수역 부근

 

커피 관련 대회 진행장

 

크고 아름다운 스트롱홀드 하나 더

 

히트 커피 로스터스. 천안 신방동 소재

 

커피앤아트? 커피봉투, 포장지 같은거 하는 회사인듯 했다.

 

 

인도네시아 원두 부스. 원두 많이 생산하는 나라들 중심으로 국가 단위 부스가 차려져 있었다.

 

소샘 원두 부스 (하리스 커피) 원두 가격이 말도 안되게 싸서 블렌드로 하나 사봤다. 그건 별도 포스팅에서...

 

 

 

 

 

 

생활의 달인에도 나온 JR드리퍼 라는게 있나보다. 검색하니까 지연드립 커피의 달인이라고 나온다. 앞에 시연하는 분은 핸드드립맨TV 유튜버이신거 같다. 그래서 검색해보니까 아예 핸드드립맨TV 채널 자체가 JR컴퍼니에서 운영하는 곳이구먼.

 

실시간 유튜브 방송 중이셨음

 

화려한 부스로 눈길을 끈 필아웃 커피. 성남시 소재

 

언젠가 한번은 사보고 싶은 국산 블렌더 어바닉 브랜드

 

 

 

커피 매니아들이 한번은 들어봤을 월간커피 부스

 

 

 

 

 

 

 

 

 

 

전반적으로 2019년에는 화려한 네임 밸류의 카페, 로스터리들이 참여했다면 올해는 유명한 곳들이 일제히 불참한 느낌이었다. 아무래도 코로나로 부스 개수 자체를 줄인것 같기도 하고, 시음 행사가 쉽지 않으니까 그런 것 같기도 하다.

 

사진은 2부에서 계속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