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지름신

효과가 있었을까? 여름방학 이선균 코골이 테이프 사봤다! (이우정 한의사의 코숨테이프)

카노라떼 2020. 11. 11. 06:24
반응형

 

여름방학 예능 보면서 이선균 코골이 테이프 메모만 해두고는 이제야 사보았다. 방송타면서 인기가 늘어서인가 그 사이에 디자인이 좀 리뉴얼 되었는데, 오픈마켓에 유사품이 워낙 많아서 살짝 헤매다가 (이우정 한의사) 요분이 만든거라는 글 보고는 코숨테이프 오리지날 제품을 찾을 수 있었다. 

 

 

이우정 한의사의 코숨테이프 => 요 상품명이 정품이라 보면 된다. 오픈마켓 120매 상품 1.3만원대 배송비 별도 기준

 

정품이나 유사품이나 다 비슷하지 않을까 나도 생각했는데, 보니까 결국엔 접착제가 붙어있는 반찬고 같은거를 입에 붙이는거지 않는가. 그 접착제가 유해하지 않을까 싶어서 이리저리 찾아보니 의심가는 유사품들 사는게 좀 불안했다. 게다가 한번 시작하면 매일밤 입에 붙이고 몇시간을 있어야는건데 말이다.

 

이선균 코골이 테이프 붙이는 방법 (이선균 코숨 테이프 붙이는 방법)

 

 

요렇게 입에 딱 밀착되는 형태로 붙이면 된다. 붙일때 입술을 살짝 말아서 붙여주자.

 

 

 

이우정 한의사님이 코숨테이프 만들때 소재를 병원에서 사용하는 근육 치료용 머슬테이프로 하셨다고 한다. 그래서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반찬고랑 살짝 재질이 다르다. 의료용으로 사용되는거니까 좀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고, 입으로 미세하게 숨쉴 수 있도록 통기성이 적용되었다. 

 

그렇다면 왜 이 코골이테이프 (코숨테이프)를 사용해야 하는걸까?

 

단순히 코골이를 줄여주는 것에서 벗어나서 이우정 한의사는 우리 몸이 코로 숨을 쉬어야 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코가 우리 몸에 들어오는 공기의 습도와 온도를 조절하고 뇌의 과열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준다.

 

입으로 숨을 쉴 경우 (=구강호흡) 외부 공기가 호흡기 점막에 자극을 주어 여러가지 문제를 일으킨다. 보통 사람이 일상 생활을 할 때에는 입을 다물고 있게 되는데, 잠을 잘 때 입을 벌리는게 습관이 된 사람들은 입술건조, 편도선이상, 목의칼칼함, 기침, 기관지질환, 귀질환 등의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된다. 그래서 이우정 한의사는 코골이가 없더라도 평생(!) 잠잘 때 코숨테이프를 이용하여 코로 숨을 쉬도록 유도하는게 건강에 좋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 그래서 코숨테이프 직접 사용해본 후기

- 쫀쫀하니 코숨테이프 재질은 마음에 듬

- 접착력 좋음. 입을 쏘옥 다물게 해줌. 잠잘 때 말고 옆에 친구가 너무 떠든다면 사용해볼만 하다.

- 단점이 잠들기 전에 붙이면 중간에 물을 못먹어 ㅋㅋㅋㅋ. 근데 살짝 떼고 먹고 다시 붙여 봤는데 접착력이 좀 줄기는 해도 다시 붙는다.

- 사용 후 아침에도 잘 붙어 있었음. 접착된 피부 자리에 특이 반응은 없다. (무해한듯)

- 입에 뭔가를 붙였다는 그 느낌 때문에 잠드는데 좀 거슬리는 기분은 있다. 그건 계속 쓰다보면 적용될듯 하다.

- 밤새 잠은 푹 잘 잤다. 

 

 

#이우정한의사 #입착코숨 #코숨테이프 #코숨테이프사용법 #이선균코숨테이프 #여름방학코골이테이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