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사는이야기

펌) 애인과 첫 섹스는 언제가 적당할까?

카노라떼 2023. 5. 8. 01:22
반응형


‘선섹후사(먼저 섹스하고 나중에 사귀기)’가 아니라면, 사귀기로 한 다음 어느 타이밍에 섹스를 해야 관계에 좋을까?

섹스를 늦게 시작한 커플일수록 관계가 더 돈독
브리검 영 대학교 딘 번스비(Dean M. Busby) 박사가 미국 심리학회(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의 가족 심리학 저널(Journal of Family Psychology)에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첫 섹스를 늦게 시작한 커플일수록 관계가 더 돈독한 것으로 나타났다. 

 

2035명의 기혼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현재 배우자와 언제 처음 섹스했는지’, ‘현재 관계에 만족하는지’ 등을 묻고 답을 얻었다. 

 

놀랍게도 사귄 지 1주 차에 섹스를 한 커플의 관계 만족도는 50점, 섹스 만족도는 60점인 반면, 

연애 2년 차에 섹스를 한 커플의 관계 만족도는 55점이고 섹스 만족도는 62.5점이었다. 

심지어 결혼 후에 섹스를 한 커플은 각각의 만족도에서 67.5점과 72.5점을 기록했다. 

 

특히나 결혼할 때까지 섹스를 기다린 커플은 섹스의 퀄리티도 15% 더 높은 평가를 받았고, 의사소통은 12% 더 높게 평가된 것으로 밝혀졌다.

 

//

놀랍게도 결혼을 하면 섹스를 일찍하던 늦게하던 커플 만족도가 80점을 못넘는다고 해석해볼 수 있음 ㅋㅋㅋㅋ.

전체글링크)
애인과 첫 섹스는 언제가 적당할까? | 지큐 코리아 (GQ Korea)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