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커피,빵,디저트

[서울 상암동] 커피템플 2호점, 무산소 발효를 거친 커피는 어떤 맛일까?

카노라떼 2020. 1. 2. 09:36
반응형


쌀쌀해져가는 겨울의 초입, 상암동 디지탈미디어시티에 있는 커피템플 2호점을 찾았다. 참고로 커피템플 1호점은 문을 닫았다. 한번도 가보지 못한채. 그러다보니 바로 2호점에 오게 되었구나. 지난번에 커피템플 제주점에도 다녀왔으니 나름 커피템플 전지점을 순례했다 :)

 

사장님 있다! 엄청 친절하시다! 타이밍 잘 맞춰서 왔네.  


보통 새로운 카페에 가면 무난하게 근본 넘치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하곤 하지만 커피템플 들어서서 사장님의 친절한 미소를 보는 순간, '아! 핸드드립 먹어봐야겠다.' 이생각이 들었다. 언제 또 다시와서 (김사홍 바리스타) 사장님이 내려주는 커피를 마셔보겠는가! 

 


그렇게 선택한게 스페셜빈 핸드드립 (7000원) 요고다. 무산소발효공법 코스타리카 원두로 드립해주신다고 한다. 설명하자면 풍부한 시나몬향! 원두!

커피템플 핸드드립 메뉴가 두 개인데 다른 하나인 바리스타 추천 원두는 신맛 계열이라셔서 스페셜빈은 뭔가 물어봤는데 시나몬향이라고 하셔서 냅다 이걸로 했다.

 


맛있다! 뭐라 설명이 어려운데 찐하고맛있다! 진짜 시나몬맛임!!!! 약간의 산미도 있는데 산미있는 계열이라하긴 그렇고 입안에 한모금 머금고 살살 돌려보면 그득한 시나몬 & 달큰한 산미가 반겨준다. 초컬릿 느낌도 살짝 난다. 이 원두는 카푸치노 만들면 따로 시나몬 가루 안뿌려도 완성이지 싶다. 

 

원두 이름은 코스타리카 코르디예라 데 푸에고 애너로빅 원두 요거인듯하다 애너로빅 이란 이름이 들어가면 무산소발효공법이라고 한다. 모모스커피 전주연 바리스타가 세계 바리스타 대회에서 무산소 발효 공법을 거친 콜롬비아 원두를 사용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 커피템플 메뉴 ]

 

'커피는 사람을 모이게 하고, 생각을 깨이게 합니다' 커피템플 벽면에 붙어 있는 요 문구도 참 좋다.

 

 

 

커피템플 2호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