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제주&한국

제주 여름 바다는 물반 고기반! 스노클링 하다가 대왕문어 만난 날! #제주바다 #제주브이로그

카노라떼 2022. 7. 16. 07:28
반응형

 

가장 만족스러운 제주 물놀이 장소 중 하나인 제주 함덕해수욕장! (서우봉해변)

이 날은 해수욕장 시즌 개장 직전!이라 아직 물이 엄청나게 좋았던 날이다.

해수욕장 시즌 시작되면 멀리 못나기도 하고(해경이 지킴) 사람들 많아서 수질이 탁해진다.

 

 

 

 

대충 서우봉 산책로 끝까지 걸어와서 입수

(스노클 + 오리발 + 웻슈트 착용)

 

 

 

 

해류가 살짝쿵 있는 날이었는데 그래도 물고기는 많다.

 

 

 

 

그리고 해가 좋아서 물 속 구경하기 좋은 날이었다.

 

 

 

 

헤엄치는 고양이?

 

 

 

 

제주 바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리돔 떼

자리돔이 마트 수산물 코너에서도 보이는데

저 작은걸 어찌 먹나 싶었는데

자리돔 물회도 먹고, 구워서도 먹고 그런가보다.

생선 물회는 그리 선호하지 않아서;;

세꼬시 뼈 우걱우걱 해야하는 느낌이 별로임. ㅋㅋㅋㅋ

 

 

 

 

라떼 양이 거의 터치할 뻔(!) 한 대형(!) 광어

 

 

 

 

이건 모래 색이랑 비슷한 모래무지 비슷한 그런 물고기

 

 

 

 

자리돔 진짜 많음.

제주도민들의 오래된 식재료가 될 수 밖에 없음.

연안에서 많이 보이는 물고기임.

자리돔 젓갈도 있다.

 

 

 

 

그리고 문어!

대형 문어!

 

 

 

 

아무튼 대형 맞음 ㅋㅋㅋㅋ

지금껏 스노클링 하면서 본 제주 문어 중에

가장 큰 편이었음.

 

 

 

 

빤히 노려보다가...

젭싸게 튐 ㅋㅋㅋㅋ

 

 

 

 

먹물 뿌리고 튐.

 

 

 

 

낚시꾼들이 좋아하는

돌돔

 

 

 

 

이쁜 쓰레기라고 할 수 있는 불가사리

 

 

 

 

저 고등어 비슷한 생명체가 무언인가 한참 나중에 찾아봤는데

부시리 (방어 친구) 새끼인거 같다.

 

 

 

 

그리고 이거 좀 신기하게 생긴 물고기인데

표범 무늬? 이런게 그려져 있다.

찾아보니까 강담돔 이라고 부른다.

제주 바다에서 가끔 보인다.

 

 

 

 

오늘도 즐거운 바다수영 끝!

 

 

 

https://youtu.be/GMgIDe3ioxM

 

 

#제주여행

#제주브이로그

#제주해수욕장

#제주여름

#제주바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