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서귀포시] 송중기 박보영 영화 늑대소년 촬영지 물영아리 오름 산책
박보영 송중기 주연의 영화 늑대소년 촬영지로 유명한 제주 물영아리 오름에 다녀왔다. 정확히는 물영아리 오름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 목장에서 촬영했다는듯 하다.
물영아리 오름은 두시간 정도 산행 코스로 보면 되는데, 우측으로 빙 돌아서 정상으로 가는 코스 추천. (능선길-계단길, 3.4km코스) 반대로 돌면 지옥체험코스다.
나무들 이름표를 해두고 qr코드를 인식하면 나무 설명으로 연결되게 해두었는데 무척 인상적이었다.
https://docs.google.com/document/d/1f8thIYMI30vOZ-joVYTWOhd7sLE1IsNRoYEM7jSjpUk/pub
docs.google.com
요런 식이다.
넓은 목초지 뒤로 나즈막한 물영아리오름이 자리잡고 있는데, 옛부터 '잣성' 이라고 국영 마목장이 있던 장소이다. 지금도 그 흔적이 곳곳에 남아 있다.
전날 비가 많이와서 기대했는데 아쉽게도 물영아리오음 정상 습지에는 물이 거의 없었다. 우리가 택한 정상에서 내려오는 길은 엄청나게 가파른 계단길이다. 무릎에 하중이 실리다보니 점점 아파온다. 더 나이막기 전에 열심히 다녀야겠다.
제주 물영아리오름은 아주 여름에는 모기가 많아서 산책하기 별로라고 하니 참고하자.
물영아리오름 주차장은 잘 조성되어 있고 옆에 공중 화장실도 있는데 일주일쯤 청소를 안한건지 무척 더럽고 내부에 세면대도 없었다. 마을 차원에서 관리하는거 같은데 애매하다.
물영아리오름 산책로 자체는 매우 좋다.
제주 물영아리 오름
서귀포시 남원읍 수망리 산 1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