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행팁

제주여행, 탐나는전 쓰고 10% + 10% 할인받자! (제주 지역화폐)

카노라떼 2021. 8. 1. 09:12
반응형

 

제주 탐나는전 이라는게 있다. 서울 사는 사람들은 익숙한 제로페이처럼 지역화폐인데 이게 아예 제주는 체크카드에 제휴되어 나온거라고 보면 된다. 선불카드 형태로 현금을 탐나는전 어플에 충전해두고 사용하게 되는데, 체크카드를 탐나는전 제휴점에서 쓰면 탐나는전 캐시가 먼저 소진되고 부족 금액이 은행과 연결된 체크카드 형태로 빠져나간다. 탐나는전 제휴점이 아닌곳에서는 그냥 일반 체크카드처럼 이용할 수 있다. 말하자면 제주에서는 그냥 이걸 대표카드로 쓰면 된다.

 

 

 

제주에서 소비하는 일이 많아서 이미 제주 지역화폐 카드인 #탐나는전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쓰고 있는데, 이게 연간 혜택 한도가 있어서, 하나 더 (어차피 사람이 둘이니까!) 발급받았다. 제주 탐나는전 체크카드는 KB국민카드와 제휴해서 발급되는데, 특이하게도 연결은행계좌를 KB국민은행 뿐 아니라 신한은행과 NH농협은행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다. (총 3군데와 제휴됨)

 

 

 

그리고 글제목에 쓴 10% + 10% 할인 혜택이 뭐냐하면...

 

 

 

1) 제주 탐나는전은 월 70만원, 연 500만원 한도로 10% 추가 충전해주는 혜택이 있다. 이거 500만원어치 거의 다 써가는 중이라 다른 사람 이름으로 추가 카드 받은거임. 꼭 제주 도민이 아니어도 발급받을 수 있다. 그러니까 제주에 살지 않더라도 제주 여행 계획 중이라면 발급받아서 여행오면 알뜰하게 여행 가능하다. (대부분의 자영업자 가게들과 제주 지역 편의점, 하나로마트, ,주유소 등에서 이용 가능해서 서울 제로페이보다 이용 범위가 넓은 편이다.)

 

 

 

2) KB국민카드에서 추가 이벤트를 걸었다. 이벤트 응모 후에 8월 22일까지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사용하면 10만원 이상 이용 시 1만 포인트리 (KB국민카드 포인트)를 준다. 여행와서 쓴다고하면 10만원이 큰 금액도 아니니까 완전 꿀혜택.

 

 

 

요렇게 놀라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탐나는전에서 무슨 광고 협찬 받아서 쓰는 글 아니다. 진짜 이거 혜택 사기 수준으로 좋음. 어차피 우리가 내는 세금으로 진행되는거니까 챙길 수 있는건 꼭 챙기자. 제주에서 오래 지내다보니 신용카드보다 탐나는전을 우선적으로 쓰게 된다. 그래서 점점 비싼 연회비 신용카드들 해지하고 체크카드 라이프를 즐기고 있다.

 

 

* 탐나는전 체크카드 발급 방법 & 사용 방법

 

1) 탐나는전 검색해보면 탐나는전 어플이 있는데 여기에서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로 발급 받으면 된다. 근데 이러면 어차피 국민카드 사이트로 이동되니까 그냥 #KB국민카드어플 깔거나 사이트 가서 발급받자. 탐나는전 어플에서 발급받는 다른 종류의 카드들은 코나아이 선불카드인데 이건 체크카드가 아니니까 잘 살펴보고 하자.

 

※ 탐나는전 어플은 #카드를발급받은후에 #탐나는전캐시충전 과 이용내역 관리, 사용가능 점포 확인 등의 용도로 사용하는 어플이다. 발급은 KB국민카드 어플에서 하고 발급받은 후에는 탐나는전 어플에서 캐시 충전하고 쓰면 됨

 

2) 발급받은 KB국민 탐나는전카드 (KB계좌, 신한계좌, NH계좌 상관없음)가 도착하면 KB국민카드 어플에서 카드사용등록을 하고, 꼭! 진행중인이벤트 리스트에서 '제주도로 떠나기전, 무조건 CHECK POINT' 이벤트 응모하기 버튼을 꼭 누르자. 응모 후에 사용한 내용이 합산되는 구조다. (~8월22일까지 진행)

 

 

 

3) #탐나는전 어플(KB국민카드어플말고)을 켜서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자. 충전하는 시점에 10% 추가 캐시가 지급된다. 그리고 탐나는전 결제하게 되면 충전금액 + 추가캐시 가 함께 소진되는 구조다. (11000원 결제하면 10000원은 내 충전금액 + 1000원은 추가캐시 차감)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월 70만원까지 충전(연간500만원)할 수 있으니까 월 7만원까지 인센티브 캐시를 받을 수 있다.

 

※ 제주 거주자가 아니고 일시적인 제주여행 목적이라면 환불조항을 꼭 확인하고 필요한 금액만큼만 충전하자.

 

 

★ KB국민카드 탐나는전 체크카드

https://card.kbcard.com/CXPRICACD0025.cms

 

KB국민 탐나는전 체크카드 | KB국민카드 (PW13)

포인트리 추가적립 주말/공휴일 0.2%, 음식/커피 0.2%, 대중교통/택시 0.2%, 이동통신요금 0.2% 최대 0.6% 까지 포인트리 적립 가능 예시) 주말 음식 업종에서 기본적립 0.2% + 주말적립 0.2% + 음식적립 0.2

card.kbcard.com

 

 

#제주지역화폐

#제주탐나는전

#탐나는전이벤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