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맛있는음식

[서울/홍대] 베트남이랑, 쌀국수 꿀맛!?

카노라떼 2018. 8. 17. 15:15
반응형



베트남 중부지방의 요리사에게 전수받아왔다는 쌀국수집인데, 폭염울 뚫고 점심시간 난장판 후에 방문했더니 묘하게 베트남 호치민 한가운데 있는 분위기다 ㅋㅋㅋㅋ. 창가 자리라 열기가 밀고 들어와서 그런가봉가. 직원분들도 외국인분이신데 사장님이 센스 있다면 베트남분들 고용했을라나. (진짜 그런거같다) 손님이 어마어마했던지 아직 설거지도 다 못치우고 산더미... 이러면 덥고 갑갑해야문데 테이블 간격이 있어서 묘하게 분위기는 괜찮다.


국물은 직접 열몇시간 소뼈 꿇여 만든다고 덕분에 올라가믄 외부 계단부터 고깃국물냄새가 난다 ㅋㅋㅋㅋ. 소고기 싫어하는 사람들은 못올듯한 집이다.


양지쌀국수 8500 에 면추가 2000 했는데 한국 스타일로 큰 그릇에 곱빼기가 오는게 아니라 보통 사이즈 쌀국수에 면이 따로온다. 기본 양이 조금 작은 편이고 (양 적은걸 베트남 따라하다니!) 면을 미리 삶아놓은건지 과하게 삶은건 불어서 뭉쳐있다. 여기는 홍대인데 묘하게 베트남 길바닥 분위기냐 가격은 물론 홍대 물가다.


면 불어오는건 국물에 슥슥 휘젓으면 된다. 원래 쌀국수면 잘불으니까 이해함. 기본 고수가 좀 들어있는거 같긴한데 고수 좀 더 달랬더니 왕창 더주신다. 좋아 고수 좋아 팍치 좋아. 동남아에 유명한 마법의 소스를 한국식으로 만든듯한 소스도 있어서 함께넣었는데 역시 한국 고추가 들어가서 그런가 맵지는 않다. 그래도 맛있네. 기대안했는데, 의외의 맛집이다. 다음에는 다른 메뉴 먹으러 와봐야지.


근데 왜 카드 승인 상호명은 반미앤포 인거냐? 




728x90
반응형